[세종타임즈] 예산군립도서관은 6세에서 7세까지 미취학 아동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인 책 놀이터를 운영한다.
책 놀이터는 9월 4일부터 10월 23일까지 총 2기로 나눠 각 기수 당 4주씩 총 8주 동안 운영된다.
1기 ‘영어야 놀자’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아동과 함께 영어 동화책을 읽으면서 과일과 동물 이름 익히기, 보드게임과 애벌레 책 만들기 등이 진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2기 ‘책이랑 놀자’ 프로그램은 10월 2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되며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 종이접기, 클레이 꾸미기처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월 17일 9월 1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각각 10명씩 신청을 받으며 예산군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책 놀이 프로그램의 호응도가 높기 때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빠른 접수가 필요하며 참가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발열체크 시 37.5℃ 이상자는 참여할 수 없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가져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