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양성평등 스마트폰 사진 및 4행시 공모전 개최

2개 부분 총 56명 선정, 7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커피쿠폰 지급

강승일

2021-08-12 08:11:08




대전시, 양성평등 스마트폰 사진 및 4행시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2021 양성평등 스마트폰 사진 및 양성평등 4행시 공모전’개최하고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은 일상 속의 성차별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양성평등을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모습을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양성평등 4행시 공모전은‘양·성·평·등’ 네 글자를 모두 사용한 4행시를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전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페이스북에 사진이나 게시글을 작성해 올리면 된다.

페이스북 접속이 안 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중 총 56명을 선정해 7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커피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은 양성평등주간 행사 및 홍보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준비했다고”말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 제고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이 전면 개정된 2015년부터 범국민적으로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지정된 기간으로 시에서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대전여성문화제, 대전여성포럼 등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