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실패담을 들려주세요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시상, 사업참여 등 우대

강승일

2021-08-10 16:13:51




당신의 실패담을 들려주세요



[세종타임즈]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실패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재도전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9회 재도전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도전 사례공모전은 실패 후 다시 성공하기까지 고군분투한 재도전 기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같은 상황에 놓인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나아가 사회의 시선을 바꾸는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재도전에 성공한 기업인들에 대한 수기를 영상으로 제작·홍보함으로써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했다.

올해는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는 재도전 기업인 외에도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경험했던 이야기를 수기와 영상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실패박람회’를 주관하는 행안부가 참여해 기업인 뿐 아니라 국민의 다양한 실패담도 함께 발굴한다.

이 중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말 개최 예정인 ‘2021년 재도전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자에게는 행안부 장관상, 중기부 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500만원의 상금과 20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지며 기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례는 영상으로 제작해 확산할 예정이다.

김희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현 시점에서 먼저 실패를 극복했던 기업인들의 이야기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을 가질 것”이라며 “재도전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긍정의 힘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은 “실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실패사례의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는 기업부문과 함께 재도전 일반부문이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공고문에 명시된 접수처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