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강승일

2021-08-10 09:47:53




홍성군보건소,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세종타임즈] 홍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실태를 파악해 지역맞춤형 보건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표본추출로 선정된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태블릿 PC를 활용한 1:1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올해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식생활 등의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이환에 관한 내용과 코로나19 관련 설문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신체계측은 한시적으로 제외됐다.

대상가구에는 선정통지서 및 조사 안내문, 코로나19 예방 관련 홍보물이 동봉된 사전통지문이 우편으로 발송되며 조사완료 후에는 소정의 답례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군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사원 전원에 대한 코로나 검사 및 예방접종과 방역교육을 마쳤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종천 홍성군보건소장은 “매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생산되는 건강통계는 홍성군에 필요한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근거중심의 맞춤형 보건사업으로 군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활용된다”고 말하며 “조사자료는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조사원이 가구를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