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는 곱하기, 수업은 나누기

2021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업 공개의 날 운영

강승일

2021-08-09 09:42:12




거리는 곱하기, 수업은 나누기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8월 7일 오전 10시 40분부터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업 공개의 날을 비대면으로 운영했다.

동부영재원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면·비대면 수업을 병행 운영해 현재까지 연간 100차시 중 총 76차시의 수업을 운영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급격한 원격전환 상황이 여러 차례 발생했지만, 사전에 세 차례에 걸친 수업 꾸러미 배부로 대응책을 마련했으며 우수 교사 확보 및 열정적인 학생 참여, 학부모의 지지가 혼연일체 되어 현재까지 수업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수업 주제는 ‘나만의 인체 모형 만들기’, ‘만남과 소통의 도시재생 프로젝트’, ‘아이오딘-색깔이 변하는 마법’, ‘다문화-다양한 문제를 화끈하게 풀어보자’, ‘무게중심팽이, 코로나19로 본 확률’로 수학, 과학, 융합 등 다양한 분야로 탐구실험, 협동학습,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문제해결과 융합적 사고력 신장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서로 떨어져 수업이 진행되는 상황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매개로 한 교사와 학생의 조화가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는 인상적인 수업이었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