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1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강승일

2021-08-06 10:57:43




서천군, ‘2021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민의 건강상태에 관한 대표 보건통계를 정기적으로 산출해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하는 조사로 질병관리청과 17개 시·도, 255개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 통계 조사다.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는 조사원이 방문 전 가구선정 통지서를 발송하며 서천군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해당 가구를 방문한 뒤 흡연·음주 등의 건강행태부터 고혈압·당뇨 등의 진단 경험 등 총 18개 영역 160개의 조사문항을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조사한다.

조사는 철저한 감염병 예방 관리 수칙 준수 하에 이루어지며 조사에 참여한 가구에는 소정의 답례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내년 2월 공표 예정이며 3월에는 ‘지역건강통계 한눈에 보기’ 와 시·군·구 단위 통계집 ‘지역사회 건강통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우리 지역 주민에 꼭 필요한 보건 의료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생산하기 위해 시행한다”며 “나와 이웃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대상자께서는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사 대상자에게는 금전적 요구 및 조사 내용과 관계없는 정보를 절대 요구하지 않으니 보이스피싱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