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보령시가 제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오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정책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실효성 높은 시책을 발굴하고 기존에 추진 중인 청년정책 사업의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위원 25명을 선발했으며 지난 6월 제2기 청년네트워크를 정식 출범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개최된 청년네트워크 전체회의에서 보다 내실있는 청년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위원 추가 모집을 결정했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에서 45세 이하 청년으로 보령시에 주소를 둔 청년 또는 보령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청년, 보령 소재 기업·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접수 또는 시청 기획감사실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이번에 추가 모집한 청년 네트워크 위원은 기존에 위촉된 제2기 위원들과 함께 오는 2023년 6월 13일까지 일자리·주거, 복지·문화, 교육·참여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시정에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제시, 분야별 청년이슈 사업 발굴, 청년정책과제 도출, 시와 청년간 거버넌스 핵심역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수형 기획감사실장은 “청년들의 삶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이번 추가 모집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