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상담톡 서비스 도입, “내 손안의 대전행정”

대전120콜센터, 눈으로 보는 상담채널 구축으로 맞춤상담 서비스 제공

강승일

2021-08-05 08:06:35




대전광역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음성통화가 어려운 청각 · 언어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120콜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상담톡 서비스는 오는 9일부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대전120콜센터’로 각종 민원 상담을 운영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에서 ‘대전120콜센터’를 검색해 대전120콜센터 전문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여권 발급 업무뿐만 아니라 차량등록, 대중교통, 상수도 등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음성통화가 어려운 청각 · 언어장애인은 물론 시민 모두 방역 마스크 착용에서 오는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대전시는 시민이 자주 하는 질문에 전문상담사가 채팅으로 맞춤 답변을 제공해 시민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담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용환 대전시 시민공동체국장은 "기존 전화 · 문자 · 수어 상담에 이어 카카오톡 상담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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