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마을 특산물 ‘어촌밥상’,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맛보자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30% 온라인 할인행사 진행

강승일

2021-08-04 14:48:58




어촌마을 특산물 ‘어촌밥상’,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맛보자



[세종타임즈]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마을을 지원하고 국민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과 함께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2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국민들의 어촌체험휴양마을 방문이 어려워지자,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대표 특산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1차로 할인행사를 진행해 약 3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번 2차 할인행사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GS샵’에서 진행되며 해양수산부는 총 3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상품비용의 30% 할인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어촌 6차산업화 시범마을 등 약 20여 개 어촌마을에서 생산하는 특산물로 100가지 맛이 있다는 화성 백미리마을의 조개모듬구이 세트 세계 5대 청정 갯벌인 가로림만이 있는 서산 중리마을의 감태 선물하기 좋은 태안 병술만마을의 굴비세트 등 80여 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다만, 해당 상품들은 마을에서 직접 제조하거나 채취해 준비하기 때문에 재고량에 따라 일찍 품절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GS샵’의 기획전 페이지에서 원하는 특산물을 골라 쿠폰을 적용하면 1인당 할인한도 없이 총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해,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누리집에서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어촌마을 특산물 할인행사 소식을 개인 누리소통망 등에 홍보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두 번째로 구매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마을 특산물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 등을 증정한다.

성열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국민들이 우리 어촌에서 나는 신선한 특산물을 맛보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을 지원하는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