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개최

운영현황 및 향후일정 설명, 발전방안 등 논의

강승일

2021-07-28 08:30:51




보은군청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주민참여예산 민간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군은 지방재정의 건전운용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현재까지의 운영현황과 향후일정을 설명한 뒤 코로나 19 확산으로 예산학교를 대신해 제작한 온라인 교육동영상 시청과 주민참여예산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군은 올해 군 홈페이지 개편, 조례개정, 교육동영상 제작, 설문조사, 사업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공모를 다음달 15일까지를 기한으로 접수하고 있다.

제안된 공모사업은 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반영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보은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김병일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군과 함께 다각적으로 노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반영되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의 발전을 위해 위원직을 수락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