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협업 행정 빛나

상반기 협업이행 우수과제 3건 선정.협업의 일상화 분위기 조성

강승일

2021-07-26 16:52:57




청주시, 협업 행정 빛나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시정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다수 부서가 협업해 성과를 올린 과제 3건을 선정했다.

다수부서 협업이행 우수과제로는 청주고속버스 임시터미널 해법방안 모색 생활SOC복합화사업 발굴 및 추진 충혼탑 추모공원 조성사업이 선정됐다.

‘청주고속버스 임시터미널 해법방안 모색’은 교통정책과 등 5개부서가 시민편의와 안전, 접근성 등을 최우선 고려한 위치변경 대안을 마련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업해 임시터미널을 마련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했다.

‘생활SOC복합화사업 발굴 및 추진’은 정책기획과 등 5개부서가 문화·체육·복지·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하나로 묶어 사업의 발굴부터 추진까지 각 분야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충혼탑 추모공원 조성사업’은 복지정책과 등 5개부서가 국토부 공모 추진, 접근성 개선, 둘레길·옥상정원 조성 등 추모와 사색을 테마로 한 14가지 복합 사업의 기본 기획 구상 도출을 완료했다.

임택수 청주 부시장은 “코로나19 상황 등 협업체제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협업을 강화해 나간 사례들이 있어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정책 공유와 소통으로 높아지는 시민욕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자”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