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코로나19 확산방지 행정 집중해 달라”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철저

강승일

2021-07-19 12:43:44




조병옥 음성군수, “코로나19 확산방지 행정 집중해 달라”



[세종타임즈] 조병옥 음성군수가 1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철저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날 영상회의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아 대규모 이동이 예상된다”며 “다음달 1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된 2단계 분야별 대응 태세를 다시 점검하고 군민들과 각 사업장에 방역 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도·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역의 방역 상황을 고려해 지역별 접종대상을 선정하는 자율예방접종계획에 따라 1차~2차에 걸쳐 환경미화원과 집배원, 택배종사자, 대중교통 종사자 등에 대한 사전예약과 접종이 시작된다.

대상자별로 정해진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서 적극 협조할 것”을 주문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계획 관련해서도 “올 하반기 주요사업 예산을 반영할 사실상 마지막 추경인 만큼, 주요 핵심사업의 구체적이고 확실한 성과를 위한 필수 사업비와 국도비 보조사업을 반드시 반영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조병옥 음성군수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축산농가와 무더위 쉼터,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방문하는 폭염 대비 실태 점검에 각 읍·면을 담당하는 부서도 동참해 폭염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