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역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료

2021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14주간 수강생 84명 교육

강승일

2021-07-15 07:04:24




음성군, 지역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성료



[세종타임즈] 충북 음성군은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1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교육’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관내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의 현직 교수진이 직접 수업하는 전문 강좌로 국가기술 자격시험에 응시하거나 민간 자격증 등을 취득해 창업은 물론 직업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음성군과 대학의 협력 사업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의 취업과 창업 역량 강화는 물론 은퇴 후 준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4월에 개강해 6월까지 14주간 운영된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6개 교육과정에 84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특히 창업베이커리카페, 커피바리스타 2급, 한식조리기능사 과정 등 3개 프로그램은 중도 탈락한 수강생이 없이 100% 수료했다.

커피바리스타 2급 교육과정을 수료한 A씨는 “뉴라이프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새로이 알게 됐다”며 “좋은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준 음성군과 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올 하반기에도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수강생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