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재능기부로 버스 승강장 작품 전시

The 그리다 일러스트 동아리 지역 내 버스 승강장 17곳에 작품 전시

강승일

2021-07-14 08:06:48




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재능기부로 버스 승강장 작품 전시



[세종타임즈] 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가 깨끗한 도시환경 가꾸기에 멋진 한 획을 그었다.

충주시평생학습 일러스트 동아리 ‘The 그리다’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내 버스이용 인구가 많은 승강장 17곳에 수채화 일러스트 작품 21점을 전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시된 작품은 승강장 주변환경 및 주요 이용자층을 고려해 터미널 앞 승강장에는 여행을 주제로 한 그림, 초등학교 앞 승강장에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및 동물을 그린 그림 등을 게시함으로써 시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기획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전시에는 서충주 버스 승강장도 신규 추가했으며 분기별 승강장간 이동전시로 시민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버스 승강장 작품 전시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승강장 활용 아이디어 및 작품 활동과 교통정책과의 장소 제공 등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극복에 도움을 주는 내용의 캘리그라피 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은섭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일러스트 작품 전시를 통해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버스 승강장이 작은 즐거움과 소소한 힐링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재능기부 활동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