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꿈꾸는 글로벌리더스쿨’운영

강승일

2021-07-12 07:46:17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꿈꾸는 글로벌리더스쿨’운영



[세종타임즈]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정체성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제천시 지원으로 ‘꿈꾸는 글로벌리더스쿨’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꿈꾸는 글로벌리더스쿨은 다문화가족 자녀 25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매주 화·목요일마다 진행하고 있으며 화요일은 사회성발달영역의 ‘우리끼리 또래끼리’ 프로그램, 미래설계영역의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목요일은 미래설계영역의 직업체험 ‘드론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간 관계향상을 위해 야외에서 실시한 가족 산악체험은 3회에 걸쳐 총 22가족 70명이 참여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을 덜어내고 가족 간 협동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회를 거듭할수록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자신감을 갖고 미래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으며 한층 밝아진 모습으로 긍정적 변화를 보이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9월 중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와 협력해 다문화 청소년 대상 ‘두드림’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자녀가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