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장학회, 장학생 환류사업 위한 ‘제6기 멘토단’ 위촉

강승일

2021-07-12 07:34:26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장학회는 12일 장학생 환류사업 추진을 위해 음성장학회의 장학금을 지원받는 대학생들을 ‘제6기 멘토단’으로 위촉했다.

장학생 환류사업은 음성장학회 선배 장학생들이 지역의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교로 찾아가 멘토가 되어 자신의 입시 경험을 전수하고 조언을 하는 사업이다.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아래 12일 매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5일 음성고등학교 그리고 19일 대금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1학년 학생 총 385명을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사업내용은 1부는 교육 전문기관에서 진로 탐색과 시간관리 방법, 학업 스트레스를 대비한 스트레스 관리법 등에 대한 특강을, 2부는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준비한 자료로 후배들에게 공부 방법과 입시 준비 방법, 대학교 생활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장학생 환류사업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지역 후배들보다 먼저 직접 마주해본 수험생활과 입시 경험을 전해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후배들이 앞으로 나아갈 인생의 방향에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수험생활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멘토 학생들이 후배들의 진로를 상담해주고 같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선·후배 간 함께 돕는 것이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