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의 든든한 지원군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행위원회 위기청소년 응급 의료비 지원

강승일

2021-07-09 08:23:14




위기 청소년의 든든한 지원군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타임즈] 9일 옥천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는 위기청소년 긴급의료비 지원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성일 옥천군평생학습원장, 청소년단체인 천성수 한국B.B.S 충북연맹 옥천지회장, 이규현 1388청소년지원단장이 참석해 긴급 의료비 8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긴급 의료비 지원은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옥천교육청, 옥천산업과학고등학교 등 연계기관이 협력해 이루어졌다.

옥천산업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지역청소년은 정신과적 질환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가 시급하나 도움을 받지 못해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학교 측의 사연을 접한 옥천군교육지원청 특수지원센터에서는 응급의료비 지원을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의뢰해 긴급하게 지난 6월 29일 실행위원회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실행위원회 분과회의는 사례협의를 통해 1388청소년지원단은 30만원, 한국B.B.S 충북연맹 옥천지회는 50만원을 긴급히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분과위원회는 위원장,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사례담당직원과 연계 분야 7인 이내로 구성되며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을 모색해 지원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평생학습원 손성일 원장은“지역 청소년 단체인 1388청소년지원단 이규현 단장님과 한국 B.B.S 충북연맹 옥천지회 천성수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해당 학생이 건강한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원 가능한 연계기관을 모색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청소년에게 응급 의료비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내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 각종 심리검사와 청소년들의 개인 및 집단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