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 수상작 선정

강승일

2021-07-02 07:42:42




괴산군,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 수상작 선정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2일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11점을 발표했다.

군은 괴산군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와 2022년부터 새로 개최되는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5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캐릭터 디자인 공모를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총 104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6월 30일 캐릭터 디자인 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아이디어 활용성 디자인 적합성 작품의 예성성 및 독창성 작품의 완성도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대상은 김강민씨가 선정됐으며 인기상은 민은기씨 김지현씨 진선경씨 엄종섭씨 김재효씨 신헌수씨 강병현씨 김지은씨석동연씨 유보영씨 등 11명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인기상 10명은 각 20만원 상당의 괴산군 유기농·특산물 꾸러미가 주어진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괴산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선정된 작품들을 향후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각종 홍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혜연 문화체육관광과장은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캐릭터 디자인 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신규 축제에 다양하게 활용해 축제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