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아동친화도시 시민참여 온라인 토론회’실시

강승일

2021-06-28 07:39:44




제천시,‘아동친화도시 시민참여 온라인 토론회’실시



[세종타임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제천시는 지난26일 아동친화도시 시민참여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당일 화상회의시스템 줌을 이용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초·중·고등학생과 아동관계자, 학부모, 시민참여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아동친화 정책관련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졌다.

토론은 1, 2부로 진행되어 지난 5월 실시된 아동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아동친화도시 6개 분야의 제천시 아동친화 정책에 대해 알아본 뒤, 회의를 돕는 ‘퍼실리테이터’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도출할 수 있도록 보조해 제천시만의 특화된 아동친화도시 정책 발굴을 위해 그룹별로 토론이 펼쳐졌으며 진로체험 기회 확대와 놀이와 문화공간 확보를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토론회는 아동과 청소년으로부터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다양한 생각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의견과 요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2020년 7월 1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45번째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인증받았으며 올해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1년차를 맞아 아동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을 세워 아동정책과 사업방향을 재정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