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고 싶어요”

청주시 백신접종 독려 홍보 영상 화제

강승일

2021-06-14 07:28:24




“해외여행 가고 싶어요”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만든 유튜브 홍보 영상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 아이가 코로나 이전의 느낌을 알까요?’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모두가 간절히 바라는 일상 회복의 길에 다가서기 위해서는 집단면역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백신 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기 위해 제작했다.

영상은 시민 릴레이 인터뷰 형식을 취했다.

5세 미취학 아동부터 70세 이상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직업분야의 시민 20여명이 참여해 일상 회복에 대한 그리움과 코로나19 종식 후의 소망을 진솔하게 털어놨다.

또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이 하루빨리 종식돼 건강하고 안전한 청주가 되기를 소망했다.

시는 이번 영상에서 마스크 없는 일상을 경험해 보지 못한 아이와 코로나19 이전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바라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신속한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임택수 부시장은 “이번 영상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건강한 청주와 일상 회복을 위해 영상 제작에 희망의 힘을 모아 주신 시민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1회 예방접종으로 89.5%의 감염 예방효과가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예방접종과 함께 현재와 같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시는 시민과의 교감을 통해 시정공감대를 높여나가고자 시민이 궁금해하는 콘텐츠, 시민 생활에 꼭 필요한 소재를 잔잔하고 담백하게 담아낸 감각적인 콘텐츠 발굴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