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청주청소년 미국 벨링햄시 온라인 어학문화체험’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온라인 어학문화체험은 다음달 17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4주 간 매주 토요일 지역 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9일 오전 9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웨스턴워싱턴대학교 온라인 어학문화체험 신청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고 참가비를 결제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당 190달러다.
참가 신청과 체험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기업지원과 국제통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과 관련된 사항은 지역 내 초등학교로 발송된 안내 공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체험 참가 학생들은 미국의 음식문화, 음악, 자연과학, 가상탐험 등 매주 다른 주제로 학습과 자유토론에 참가하게 된다.
벨링햄시의 초등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학생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으며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학부모도 함께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영어 어학능력 향상과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문화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매도시인 미국 벨링햄시와 어학문화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11회에 걸쳐 진행한 ‘청주청소년 미국 벨링햄시 어학문화체험’은 팬데믹 상황 장기화에 따라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