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 보건소가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캠페인을 실시한다.
WITH 코로나시대를 맞이해 비대면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슬로건으로 슬기로운 구강건강생활 비대면 캠페인 1⋅2⋅9 캠페인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건강퀴즈 카카오채널 가입인증 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먼저, 청주시 4개 보건소는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방문 민원인 대상으로 ‘슬기로운 구강건강생활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니배너를 활용해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을 홍보하고 구강위생용품인 혀 클리너를 리플릿과 함께 배부한다.
큐알코드를 사용해 올바른 칫솔질방법, 구강보조용품 사용방법 동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둘째로 치아우식증에 취약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 7800여명에게 치경을 배부해 서울시치과의사회의 1·2·9 캠페인와 구강 살펴보기)을 홍보한다.
또한 6세구치의 중요성과 관리법에 대한 교육자료를 QR코드로 제공해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구강검진 등 충치예방과 구강관리를 위한 부모의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들의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하도록 독려하고자 한다.
셋째로 비대면 캠페인 이벤트로 네이버폼을 활용한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건강 퀴즈 이벤트와 시민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을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인 카카오채널 ‘청주시서원보건소 구강보건실’을 홍보하기 위한 가입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구강건강 불평등이 심각한 취약계층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가 참여해 자원 간 연계·협력해 구강보건용품 제공과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주대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PBL 활동을 통해 제작한 ‘바른덴탈길잡이’ 구강보조용품 사용법 포스터와 동영상을 교육에 활용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 1400명에게 협력기관을 통해 구강관리용품을 제작해 오는 30일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구강보조용품 사용 등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