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대학생들에게 동계 방학 기간에 학비 마련과 건전한 경제·사회체험을 통한 근로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21년 하계 학생 근로활동을 실시한다.
하계 학생 근로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7일부터 11일까지 학생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학생 본인 또는 부모님 주소가 음성군인 대학생으로 더 많은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휴학생, 2021년 2학기 졸업예정자, 2020년 하계와 2021년 동계 학생 근로활동 참여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 방법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우선 선발하며 부족인원을 대상으로 근무자 추첨이 이뤄진다.
기존에는 학생 본인이 직접 추첨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번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자체추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체추첨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음성군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추첨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한다.
선발된 학생은 군청과 사업소,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7월 5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근무하며 이번 근로활동에서 약 167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게 된다.
방학 중 대학생 근로활동은 매년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아 매해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자치행정과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