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회, 공약이행 상황 현장 점검

꼼꼼하게, 시민의 눈으로…

강승일

2021-06-04 08:45:48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회가 4일 오후 2시 청주시장의 공약이행 실태 점검·평가의 일환으로 주요 공약사업장 5곳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공약이행 시민평가 위원들은 한범덕 시장의 핵심공약 사업인 청주하수처리장 하수처리수 재이용 사업 자율주행자동차 지역 테스트베드 구축 사업 초정행궁 조성사업 초정클러스터 조성사업 산업단지 청년공유주택 건립사업 등의 현장을 돌아보며 보완해야 할 점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위원들은 소관부서 관계자의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해당 공약사업의 효과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노병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회는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현장점검 후 개선해야 할 점을 검토해 해당 부서에 보완을 요구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민선7기가 1년 남짓 남은 시점임을 고려해 공약사업이 완성된 틀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민선7기 청주시장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는 일반시민과 교수·연구원·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8년 7월 발족해 지금까지 한범덕 시장의 공약사업 74개를 시민의 눈으로 점검·평가해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