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 체험하러 오세요~

강승일

2021-06-03 12:37:45




음성군,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 체험하러 오세요~



[세종타임즈] 충북 음성군이 오는 5일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주말, 감곡도서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인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은 음성군의 특수시책으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뉴딜 시대에 발맞춰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VR과 AR을 활용한 가상현실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에 강사 8명을 공개 모집했으며 4~5월까지 두 달간 강사 전문교육과 모의강의로 사업을 준비해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해 400여 가정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선도적으로 학생들에게 실감형 체험과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class vr’ 이라는 헤드셋을 활용해 가상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특히 월별로 장소를 바꿔가며 많은 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6월은 감곡도서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체험대상은 관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이며 신청방법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 “초실감 콘텐츠 지원 사업을 가족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앞으로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건 무엇인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갖기 위함”이라며 “우리와는 다른 시대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주말에 꼭 한 번씩 참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