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주민강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온오프라인 병행

우리 아이의 사회성 발달 온라인서 배운다. 참여자 모집

강승일

2021-06-03 08:40:09




옥천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주민강좌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온오프라인 병행



[세종타임즈]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주민강좌를 오는 6월 17일 오후 2시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한다.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9년부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주민강좌를 매년 진행해 올해는 “아이가 사회를 만날 때”를 주제로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학교생활에 제약이 생김으로서 아이의 ‘사회성’이 큰 과제가 되고 있다.

이에 아이의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부모와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무엇인지 고민하고 아이와 부모에게 이해와 위로가 될 수 있는 시간을 이번 강좌를 통해 가질 예정이다.

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며 충남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현진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강좌 사전신청은 QR코드, URL주소 및 전화로 15일까지 접수가능하며 17일 강좌당일에 강좌링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작년에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점이 아쉬웠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선착순 20명을 현장참여로 신청 받고 있다.

현장참여는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