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2021년 괴산군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승일

2021-06-03 07:49:23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재정, 복지 등 국가 정책기조 변화에 따라 장기적 안목제시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괴산군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6월 3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실시되며 총 6회에 걸쳐 매회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첫날인 3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경민 괴산군 기획자문관이 ‘로컬데이터와 도시전략’을 주제로 두 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환시대의 도시전략과 인구절벽·지방소멸에 대비한 지역활성화 전략,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공공서비스 체계변화에 대한 심도 깊은 설명이 이어졌다.

군은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그린 뉴딜과 에너지 자립 도시재생과 지역활성화 지방자치 현안과 혁신방안 정부혁신과 공공혁신 교육 유기농의 필요성 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빠르게 인지하고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역량강화는 필수사항”이라며 “이번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괴산의 지속적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