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평생학습 마을리더 양성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평생학습 마을리더 양성과정은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한 부분으로 마을을 기반으로 주민들의 지역공동문제 해결 및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성 강화 기회를 제공해 평생학습 마을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학습마을과 평생학습 리더에 대한 이해 마을자원 이해 및 발굴 방법 마을평생 교육프로그램 개발 마을 평생학습축제 개발 방법 마을리더의 성공적인 소통 기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6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회 6시간씩 총 20시간으로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이달 24일부터 6월 2일까지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평생학습공동체 공모사업에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 된다.
공모사업은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하는 지역문제 해결 및 마을 주민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며 문화, 아카데미, 마을학교 등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마을리더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 형성 및 지역주민 간 갈등을 해소해 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학습도시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