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괴산축제위원회는 차별화된 축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군 대표축제인 괴산고추축제와 괴산김장축제를 비롯해 올해부터 새롭게 준비 중인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참신하고 실용적인 축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된다.
괴산축제위원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 프로그램, 아이들과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 관광 연계 프로그램 등에 대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에는 괴산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이달 31일까지 괴산군청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입선 5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당선작은 6월 중 괴산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프로그램은 괴산축제위원회 회의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후 올해 축제에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화 위원장은 “지난해 우리 군에서는 대표축제인 괴산고추축제와 괴산김장축제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축제 선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군민과 소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군에 활력을 제공해 지역 상권과 축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축제위원회에서는 올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축제를 준비 중이며 괴산고추축제는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 괴산김장축제는 11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신규축제인 괴산대학찰옥수수 축제는 금년에는 진행하지 않고 사전 홍보 이벤트로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