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9기 정책자문단 총회 개최

강승일

2021-05-07 14:04:09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정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정책자문단의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김두환 진천부군수와 김성우 군의회의장, 정재호 정책자문단장을 비롯해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위촉, 정책자문단 운영현황 보고 진천형 뉴딜, K-스마트교육 시범도시 구축사업 발표와 토론 등이 진행됐다.

주요현안 토의에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진천형 뉴딜사업계획’과 대한민국 K-교육을 선도할 ‘K-스마트교육 국가시범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와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정재호 정책자문단장은 “미래지향적으로 분과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만큼 군정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천의 100년 역사를 바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최종 확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환 진천부군수는 "항상 진천군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는 정책자문단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진천군이 중부권 거점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정책자문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