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에 표창패 전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한다 그리고 사랑한다

강승일

2021-05-06 15:56:37




청주시, 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에 표창패 전달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해 ‘49회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개인과 단체 등 26명을 유공자로 선정하고 표창패를 전달했다.

어버이날 표창은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효행학생, 노인복지 기여단체 등 26명에게 충청북도지사, 청주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제49회 어버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취소됐으나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패를 개별 전달했다.

‘효행자’로 선정돼 청주시장 표창을 받은 오옥순 씨는 요즘 사회에서 보기 드문 효부로 40년 간 병드신 시부모님을 극진히 보살피고 자녀들을 훌륭하게 키우고 화목한 가정을 이뤄 주변 이웃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했으며 새마을 부녀회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이웃에게 귀감이 되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또한, 단체는 남일면과 강서2동 자원봉사대, 모충동과 내덕2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역 주민과 어르신을 공경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갖고 꾸준히 활동해 노인복지 기여단체로 수상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부득이하게 취소할 수밖에 없어 안타깝지만 유공자들을 포상해 가족의 소중함과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고 효실천의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