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엔 걷기가 최고 워크온과 함께 걸어요

영동군,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개최

강승일

2021-05-04 09:30:25




치매예방엔 걷기가 최고 워크온과 함께 걸어요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이 일상 생활 속의 걷기 실천을 통해 우울감을 이겨내고 치매 예방 수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년 4월~5월중 전국적으로 시행해 왔던 ‘전국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맞춰 5월 12일 부터 21일까지 10일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영동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2021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챌린지를 선택해 5월 6일부터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챌린지는 개별적으로 가능한 시간에 좋아하는 코스를 정해 대회기간 동안 7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매일 매일의 걷기 습관화를 위해 1일 걸음 수를 최대 1만보로 제한된다.

기간내 목표걸음수를 달성한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 참가시 ‘치매상식 5가지 문항풀이’를 통해 영동군민들이 잘 못 알고 있는 치매지식에 대한 인식 개선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걷기’이다”며 “코로나19로 모이지 못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예방을 위한 관심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대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