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우리음식사랑회 총회’ 비대면 개최

제13대 회장 선출과 코로나 블루 극복 꽃차 특강

강승일

2021-05-04 06:48:38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우리음식사랑회 회원 46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총회 및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박영숙 회장의 주재로 우리음식사랑회 임원개선 및 신규회원 소개, 운영계획을 알리고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꽃차 특강으로 진행됐다.

우리음식사랑회는 충주지역의 농산물 활용 조리·가공을 통해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음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단체이다.

2021년 우리음식사랑회를 이끌어갈 차기 회장은 병풀 농원을 운영 중인 조윤선씨가 선출됐으며 부회장은 붓끝 사랑 봉사단 회장을 재임 중인 최효숙씨가 선출됐다.

우리음식사랑회는 사찰음식 전통장류 제과제빵 등 3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로 예방을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농산물을 활용하고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밑반찬 봉사활동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공모전도 계획 중이다.

제13대 회장 조윤선씨는 취임인사를 통해 “비대면 교육으로 우리음식사랑회 활동이 제한되는 것에 매우 아쉽지만,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얼굴을 보면서 활동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