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평생학습 동아리 선정. 최대 100만원 지원

평생학습동아리 할머니말연구회 등 10개 선정

강승일

2021-05-03 07:54:31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지역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10곳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는 공통관심사를 가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 학습·토론 등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정기적 학습모임이다.

이번 선정된 동아리는 도예배우기동아리 ‘도자기사랑’ 그림을 통한 소통문화동아리 ‘더그림’ 연풍한지힐링동아리 ‘한지동아리’ 괴산홍보동아리 ‘사진동아리’ 여성농업인동아리 ‘가죽동아리’ 우쿠렐레 동아리 ‘다해밴드’ 평생학습활동동아리 ‘사람도서관’ 문해교사동아리 ‘할머니말연구회’ 나무를 사랑하는 동아리 ‘나무동아리’ 종이접기를 통한 작은 행복 동아리 ‘종이나라동아리’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활동으로 전문성을 제고하고 평생학습 관련 행사 및 재능기부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배움을 나누는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하게 된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내 학습기반을 두고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평생학습동아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