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용굴착기 현장 이용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1월 27일까지 각 읍면동 농민상담소 및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접수

강승일

2025-01-20 08:06:48




농용굴착기 현장 이용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세종타임즈]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농용굴착기 현장 이용 기술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주중장비직업전문학교와 협약해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굴착기 조종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이다.

모집 인원은 40여명으로 교육은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은 12시간에 걸친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편성됐으며 기간 내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3톤 미만의 굴착기 또는 지게차를 조종할 수 있는 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농용굴착기는 농로 정비, 평판 작업 등 농업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장비로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시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제공되는 1톤 미만 소형 굴착기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면허증이 필수였던 만큼,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수강료는 충주중장비직업전문학교와 농기센터와 협약으로 교육비를 할인해 농용굴착기만 수강할 경우 30만원, 농용굴착기와 지게차를 함께 수강 시 50만원으로 책정됐다.

교육을 원하는 농업인은 각 읍면동 농민상담소 또는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면허증을 취득해, 농기계 임대사업장에서 농용굴착기를 임대할 수 있고 사고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께 도움이 되는 다양한 농기계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를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으며 운반 차량이 없는 농가는 별도로 운반비용 80%를 지원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