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곳곳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나눔의 온정

수안보면 지사협, 충주 문화새마을금고 칠금 새마을회, 로얄포레cc, 올데이골프&리조트

강승일

2025-01-17 09:07:43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충주시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저소득층을 돕기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양병운 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특화사업 외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싶은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충주 문화새마을금고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쌀 10kg 142포, 경로당 활성화 운영지원금 600만원과 라면 24박스를 문화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문화새마을금고는 지난해에도 저소득 가구를 위해 쌀 1,420kg과 경로당 운영을 위해 현금 600만원을 기탁했고 문화동 경로잔치에도 200만원 상당 물품 후원과 시민 참여의 숲 조성에도 동참한 바 있다.

특히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800만원을 지원하며 지역 주민을 위한 통 큰 기부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충주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칠금금릉동 새마을남녀협의회도 칠금금릉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행복나눔릴레이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2025년 칠금금릉동 첫 행복 릴레이 주자로 나선 백명자 회장은 “겨울철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을 지정 기탁하게 됐다”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

올데이골프그룹의 로얄포레cc에서도 신니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치 50박스를 기탁했다.

앙성면에 있는 올데이골프&리조트는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앙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김치 250kg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데이골프그룹은 충주에 로얄포레cc, 임페리얼레이크cc, 올데이골프앤리조트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골프장은 매년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로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데이골프그룹은 2021년부터 매년 추석마다 충주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현재까지 총 1억 2천만원을 전달했다.

조창호 로얄포레cc 대표는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시영 올데이골프&리조트 대표는 "지역의 힘든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기여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시 곳곳에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온정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