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설 명절 앞두고 따뜻한 나눔 물결 이어져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중앙탑고 학생자치회, 임페리얼레이크 컨트리클럽, 일무합기도

강승일

2025-01-16 06:05:10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16일 충주종합사회복지관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전달하며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안미현 원장은 “명절을 맞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이 상품권이 청소년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충주시 중앙탑고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중앙탑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바자 수익금 460,500원을 기부하며 감동을 전했다.

학생자치회는 지난 12월 한 달 동안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과 학생들의 기부금을 모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게 됐다.

기부에 참여한 이 모 학생은 “바자를 통해 물품을 재활용하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느끼고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배웠다”며 소감을 전했고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충주시 금가면 소재 임페리얼레이크 컨트리클럽에서 지역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130만원 상당의 김치 50박스를 금가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서향기 대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지역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분들께서 따뜻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용산동에 있는 일무합기도에서도 용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화장지 40팩을 기탁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정광헌 관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관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기탁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 곳곳에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앞으로도 충주가 따뜻한 공동체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이러한 나눔의 문화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