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보은군은 오는 21일까지 신선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활용해 보은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청년PD를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보은관광 청년PD 사업’은 보은군의 관광 콘텐츠를 잘 아는 청년들의 감각과 재능을 활용해 지역 내 숨은 명소 등을 온라인으로 홍보해 보은군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PD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계정을 통해 군의 행사·축제 참여 및 현장 취재, 보은 관광지, 숨은 맛집 취재 등 보은 홍보 콘텐츠를 제작·게시하게 된다.
지난해 블로그 위주로 178건의 홍보 콘텐츠가 게시됐으며 올해는 블로그는 물론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으로 다각화해 선발·홍보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이 지역 청년이 홍보 주체가 되어 보은관광 콘텐츠를 발굴·홍보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관광 분야의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보은군에 실제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SNS 활용 우수자, 블로거, 유튜버, 관광·홍보업계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 신청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은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누리집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영 군 문화관광과장은 “청년PD는 보은 지역의 청년이 홍보 주체가 되어 보은군을 홍보하며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재능있는 지역의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 보은군을 널리 알리는데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