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지역 중소기업의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근로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2월 4일까지 ‘2025년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 신청을 받는다.
음성군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분야는 주거환경개선 분야와 근무환경개선 분야로 나뉜다.
기숙사 신축 및 증축을 지원하는 주거환경개선 분야는 기업당 최대 1.5억원을 지원하며 작업장, 화장실, 샤워장, 구내식당, 작업장 휴게실 등 개보수를 지원하는 근무환경개선 분야는 기업당 최대 1천5백만원을 지원한다.
전년 대비 달라진 점은 지원 대상을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으로 한정한다는 것이다.
또 지원 규모에 따라 기숙사 등 주거환경개선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한 중소기업, 근무환경개선은 영세한 소기업 위주로 지원하는 등 내용 일부가 변경됐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4일까지로 제출 서류를 지참해 음성군청 기업지원과를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누리집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카카오톡 음성군 기업지원소식알리미 채널, 음성군 기업지원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은 중소기업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