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주시 평생학습관이 2025년 상반기 정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86개 과정, 1,603명을 모집하며 충주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충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이며 모집이 마감되면 컴퓨터를 통한 무작위 자동추첨을 통해 수강생이 선발된다.
이번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총 16주간 운영되며 기존의 인기 강좌와 더불어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강좌가 신설됐다.
특히 정리 수납 자격 과정, 색연필 일러스트, 어반스케치 등은 창의성과 실생활에 유용한 기술을 겸비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와 운영 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교육 과정과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기존 강좌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새로운 강좌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정숙 평생학습과장은 “지난해 평생학습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새로운 강좌를 개설했으며 학습 참여 확대를 위해 프로그램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평생학습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 평생학습관은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