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최종 선정

강승일

2024-12-31 07:42:24




괴산군청사전경(사진=괴산군)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3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비 1억2,500만원을 포함한 총 2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괴산 농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엔데믹 이후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농촌에서 체류하며 체험하는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존 명소 중심의 경유형 여행에서 벗어나, 지역 고유의 자연환경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 로컬 체험 관광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농촌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부터 운영, 홍보·마케팅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여행사와 체험 마을, 지역 조직 간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괴산의 독특한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지역 축제를 활용한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도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방침이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괴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도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생활 인구를 늘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농촌 관광이 지역 소멸에 대응하는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