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2025년 1월 14일부터 ‘정부 24’에서 군 소음 피해보상금 온라인 신청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충주시는 기존에는 각 소음 대책 지역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군 소음 보상팀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한 신청만 가능했지만, 2025년부터는 정부24 누리집에서 `군 소음 피해보상금 지급 신청’ 민원을 검색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은‘개인별 신청’ 이 원칙으로 세대 대표자를 통한 일괄 신청, 대리인 신청, 상속인 신청 등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는 경우는 기존과 같이 방문 또는 우편 신청을 해야 한다.
시는 주민들의 군 소음 보상 신청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 건의를 노력한 결과, 최근 국방부로부터 온라인 신청 서비스 시행을 통보받았고 약 14,000명의 시민이 혜택을 받게 된다.
내년도 군소음 보상금 신청은 2025년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가능하며 소음 대책 지역 확인은 국방부 군 소음포털 누리집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그동안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서만 군 소음 피해보상금 신청을 받아 신청자들의 불편이 지속됐는데, 국방부 온라인 신청 서비스가 구축되어 시간의 구애됨 없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소음 대책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은 기한 내 꼭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