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국내 최초로 블랙매직디자인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 인증 획득

영상 제작 교육의 글로벌 표준 제시, 실무 중심 교육 역량 국제적 인정

이정욱 기자

2024-12-19 11:00:48

 

 

 

한국영상대학교 영상편집제작학과, 다빈치리졸브 인증

 

[세종타임즈] 한국영상대학교 영상편집제작학과가 영상 편집 및 컬러 그레이딩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기업인 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 Design)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로 인증을 받았다.

 

블랙매직디자인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로 널리 알려진 기업으로, 전 세계 영상 교육의 표준을 선도하는 기술기업이다.

 

이번 인증은 한국영상대학교의 실무 중심 교육이 글로벌 수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이 국제적 표준을 충족하며 영상 제작 전문가 양성의 요람임을 입증하는 성과다.


블랙매직디자인의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 인증은 대학과 같은 고등교육기관에서 전문적인 영상 제작 교육을 실시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번 인증으로 한국영상대학교는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New York University, LA Film School 등 세계 유수의 교육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영상편집제작학과는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해 최신 영상 편집 기술과 창의적인 표현 기법을 학생들에게 교육하며, 인증을 계기로 교육 과정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글로벌 영상 제작 트렌드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블랙매직디자인의 아카데믹 파트너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은 최신 기술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를 통해 다빈치 리졸브의 최신 업데이트와 고급 기능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영상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산학협력단과의 협업을 통해 블랙매직디자인 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은 학생들에게 다빈치 리졸브의 고급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기술적 이해를 심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글로벌 영상 제작 시장을 선도할 미래 전문가 양성에 매진할 방침이다.

 

유주현 부총장은 “이번 블랙매직디자인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 인증은 학교의 실무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표준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상 제작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