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2024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성과교류회 성료

“충남 청년 창업 기업 최종 성과 발표와 창업 기업 간 네트워킹 지원”

강승일

2024-12-17 11:37:48




충남창경센터, 2024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성과교류회 성료



[세종타임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3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2024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 성과교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2024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에 선정된 충남 지역 청년 창업 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올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 발표와 선정 기업 현판 및 보육기업 인증서 수여식으로 마무리됐다.

성과교류회에서는 선정 기업 20개 사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사업 목표와 성과 달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 중 우수 성과로 평가 받은 2개 사 ‘주식회사 디엔지니어’ 와 ‘블라젠 주식회사’ 가 대표로 성과를 발표했다.

주식회사 디엔지니어는 AI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도면 설계 및 해석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해당 아이템은 도면 설계와 모델링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자연어를 통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블라젠 주식회사는 지하수를 열원으로 활용한 농업용 수냉식 냉난방기를 개발해 에너지 효율 증가와 유지비 절감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지원사업은 충남 도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 기업을 모집·선정해 사업화 지원금, 창업 교육, 멘토링, 데모데이, 기술·해외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도내 청년 창업가의 성장과 사업 고도화를 지원했다.

충남창경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계기로 충남 지역의 우수한 청년 기술 창업 기업을 많이 발굴했다”며 “본 지원사업 외에도 센터 내 타 사업 및 유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선정 기업의 사업 고도화와 역량 강화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도내 청년 창업 기업을 지원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