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워크숍 개최

강승일

2024-12-12 07:45:15




보은군청사전경(사진=보은군)



[세종타임즈]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2024년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최재형 군수, 구왕회 공동위원장,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을 비롯해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읍·면 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사업보고 및 마을복지사업 사례발표, 표창장 수여, 인사말씀, 회원 역량 강화 교육,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마을복지사업 운영사례로는 보은읍·삼승면·내북면이 추진한 ‘뒷골목 활성화를 위한 벽화 그리기 사업’과 산외면의 ‘고령 노인을 위한 화장실 안전바 설치 사업’ 이 선정됐다.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위원 26명에게 군수표창과 군의장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를 가지며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복지사각지대와 위원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동위원장인 최재형 군수는“한 해 동안 애써주신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협의체와의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의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