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중천 희창물산 회장, 공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농특산물 해외 수출 기여…공주시 발전에 공로 인정받아

강승일

2024-12-09 14:51:38

 

 
공주시, 희창물산 권중천 회장에 명예시민증 수여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12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권중천 희창물산 회장에게 공주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주시의 지역 경제 발전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기 위한 것으로, 시정 조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권중천 회장은 공주시 농특산물의 해외 시장 개척과 유통 경로 확대에 기여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 특히, 공주시와 희창물산은 2022년 8월 지역 농산물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미국 H마트 LA 지점에서 공주시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 행사를 개최하는 등 수출 확대에 협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공주시 농특산물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공주시와 희창물산 간의 협력은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공주시의 경제적 위상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명예시민증 수여식에서 “공주시와 맺은 소중한 인연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힘써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공주시의 미래는 밝다”며 “앞으로도 공주시와 명예시민 간의 다양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시민증 수여는 공주시의 농특산물 수출 확대와 지역 경제 발전에 대한 권중천 회장의 공로를 인정한 것으로, 공주시의 국제적 위상 강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