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6기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성료

아빠와 자녀가 함께한 소통과 성장의 시간, 내년 제7기로 이어진다

이정욱 기자

2024-12-08 08:50:35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12월 7일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제6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육아에 적극 참여한 아빠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활동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100인의 아빠단은 3~7세 자녀를 둔 초보 아빠들이 육아 고민과 경험을 나누고, 육아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생존수영, 도자기 체험, 농장 캠크닉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해왔다.

 

해단식에서는 이동건 씨가 세종시장상을 수상하며 아빠단 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활동 영상 상영, 명랑운동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100인의 아빠단이 아빠와 자녀가 소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제7기 100인의 아빠단을 운영해 부부가 함께 아이를 돌보는 문화를 확산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육아 정책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