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4 공주 청년 경제 포럼’ 개최

청년 경제 활동가 성장과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논의

강승일

2024-12-06 09:28:20

 

 
공주시, ‘2024 청년 경제 포럼’ 개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12월 5일 ‘스튜디오 디’에서 청년들의 경제활동과 자립을 지원하고, 지역 내 청년 경제 활동가들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공주 청년 경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청년 경제 활동가 성장을 위한 공감 포럼’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지역 청년 경제 활동의 현황과 과제를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주시 청년 경제 활동가와 노사민정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제민천 왕도심 청년 창업자들이 자생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논의했다.

 

포럼에서는 청년 경제 활동가들의 역할과 지역 창업 생태계의 현황을 진단하며,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히 지역 내 청년 창업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경제적 자립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공주시가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시는 이번 포럼과 연계해 12월 12일에는 지역 내 성공적인 일자리 창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청년 원탁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원탁회의에서는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지원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병조 공주시 경제과장은 “청년 경제 활동 지원은 지역 발전과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포럼이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실질적인 대안과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청년 경제 활동가들이 지역사회의 주요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역 내 지속 가능한 경제 활동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