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2024 장애인 가족 스키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신체적 재활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우고, 동계 스포츠인 스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50명, 운영진 10명을 포함한 총 60명으로 구성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스키 강습을 받으며 동계 스포츠의 매력을 체험했다. 또한 공동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추운 겨울철에도 즐겁고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행사에 대해 “장애인 가족들이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었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동계 스포츠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캠프를 계기로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내 장애인 복지와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