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기초푸드뱅크, 보건복지부 제공사업장 평가 2회 연속 A등급

강승일

2024-11-29 06:56:34




진천군 기초푸드뱅크, 보건복지부 제공사업장 평가 2회 연속 A등급



[세종타임즈]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진천군기초푸드뱅크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4년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평가에서 A등급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평가 대상 기관 전국 400여 곳 중 21위의 기록으로 지난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기관에 오른 성과다.

해당 평가는 기부를 활성화하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기부식품의 안전관리, 사업장 운영 투명성, 취약계층 지원 실적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진천군기초푸드뱅크는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결식 등 예방을 위해 매월 2천여 가구, 35개소 시설에 기부식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나눔과배려 냉장고 △비대면 무인푸드뱅크 △이동식 푸드마켓 등 자체 사업을 추진하며 푸드뱅크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손광영 회장은 “군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2회 연속 A등급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진천군의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관내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장 2개소 △진천군기초푸드뱅크 △진천나눔과기쁨기초푸드뱅크는 모두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A등급에 선정돼 푸드뱅크 운영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전
다음